AWS/기타

[AWS] 의도치 않게 결제된 돈 AWS 고객센터 문의 방법과 환불받는 방법

꽁담 2019. 12. 27. 00:31

결제가 된 발단


AWS 계정을 생성하면 Free Tier 를 1년간 테스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몇가지 테스트 용도를 위해 1년전 계정을 생성하고 테스트 완료 후 인스턴스를 중지 시켜 놓았습니다.


이렇게 완전히 방치된 채로 1년이 지났습니다.

갑자기 우리카드에서 AWS 로 결제가 되었습니다.


인스턴스 중지는 시켜놓았지만 볼륨은 차지하고 있었기에

볼륨에 대한 비용이 청구가 된 것입니다.


AWS 에 이에 대해 문의를 했고, 최종적으로는 환불을 받았습니다.


AWS 고객센터 환불문의 방법


1. AWS 에 로그인을 합니다.

https://aws.amazon.com/ko/


2. 지원 탭에서 지원센터를 누릅니다.

3. 'Create Case' 버튼을 클릭합니다.


4. Account and billing support 를 클릭합니다.

- Type 은 Billing

- Category 는 Free Tier

를 선택합니다.


5. Subject 와 Description 에 내용을 입력한 후 Submit 버튼을 클릭합니다.

이 때, 영어 자신이 없는 분들은 '구글 번역기'의 도움을 받도록 합시다. :-)

문법이나 단어가 적절치 않은 경우에도 AWS 고객센터에서는 잘 이해해 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
저의 경우 Subject 와 Description 은 아래과 같습니다. (영어거지 입니다.)

Subject

Payment was made while using the free tier

Description

Hello.


I am using Free Tier.

I thought It wasn't charged because I stopped my Free Tier instance a long time ago.

However, payment was billed to AWS on November 3rd.


Please let me know if I can get a refund and what I can do to prevent payments in future.

Thanks.


이 후 AWS 에서 환불받을 수 있는 절차에 대해 가이드가 오고,

가이드 대로 따라하면 환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.


환불까지는 몇일이 걸리므로 너무 조급하게 기다리지 않으셔도 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