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/01/22

MsSQL 에서는 로그 전달이라고 하는 이중화 방식도 지원하고 있습니다.현재 서비스 하는 서버(주 서버)와 같은 서버(보조 서버)를 구성한 후 주 서버의 데이터베이스를 보조 서버에 복사해 놓습니다.그러고 주 서버의 데이터베이스에 트랜잭션이 발생하면 보조 서버에도 전달되게끔 설정하는 방식입니다. 로그 전달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.1. 사용자가 주 서버에서 트랜잭션을 발생시키면 원본 DB의 젖아된 내용이 변경2. 변경된 후 트랜잭션 로그의 백업 파일(*.TRN)이 주 서버의 지정된 폴더에 일정한 주기마다 백업3. 백업된 로그 파일이 보조 서버의 지정된 폴더에 전달4. 보조 서버의 지정된 폴더에 복사된 로그 파일(*.TRN)을 일정한 주기마다 보조 DB에 복원 * 주 서버(SQLTEST01)* 보조 서버(SQ..
이전 포스팅에서 진행하는 Replication 이중화 방식에서이중화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. (복제 이중화 https://mozi.tistory.com/270) 오류 메시지는 'NT SERVICE\SQLAgent$SQLTEST02'이(가) 로그인하지 못했습니다. 이며 해결방법입니다. 1. 게시 서버에서 게시 - 복제 모니터 시작을 선택합니다. 2. 게시 - 에이전트 를 클릭하면 마지막 동작에 "'NT SERVICE\SQLAgent$SQLTEST02'이(가) 로그인하지 못했습니다." 라는 오류가 발생하고 동기화가 진행되지 않습니다. 3. 위의 오류를 더블클릭하면 좀 더 상세한 오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이유와 아래에서 해결방법을 작성해보겠습니다.게시자 (SQLTEST01) 서버는 로그인 ..
sa 계정을 설정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자 'sa'가 로그인 하지 못했다는 오류가 발생합니다.이는 서버에서 Windows 인증만을 설정하였기에 나오는 문제이며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 1. sa 로 로그인을 하려는 경우 18456 에러 코드와 함께 로그인을 하지 못했다는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. 2. 해당 서버에 Windows 인증방식으로 연결을 진행합니다. 3. 해당 서버를 우 클릭 - 속성으로 들어갑니다. 4. 보안을 선택 후 SQL Server 및 Windows 인증 모드를 선택합니다. 5. 서버가 재구동이 요구됩니다. 6. Sql Server 구성 관리자에서 해당 서버를 다시 시작 합니다. 7. sa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.
MSSQL 은 다양한 이중화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이번에는 여러 방식 중 복제(Replication)방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복제에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.* 트랜잭션 복제: 트랜잭션이 발생됨과 동시에 복제되는 방식* 스냅 숏 복제: 특정 시간 주기로 복제되는 방식* 병합 복제: 여러 구독자가 구성되는 경우 구성되는 복제방식 복제를 구성하는 인스턴스의 역할입니다.* 게시자(SQLTEST01): 원본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* 배포자(SQLTEST02): 게시자로부터 전달된 데이터에 대한 저장소 역할을 하는 데이터베이스. 각 구독자에 배포하는 역할을 담당* 구독자(SQLTEST03): 복제된 데이터를 수신하는 대상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 여기서는 스냅 숏 복제에 대해서만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...
꽁담
'2019/01/22 글 목록